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F1 마이애미 결과 2024 Round 6[랜도 노리스 우승(feat.리사 체커드 기)]

by 유웨이 2024. 5. 6.
반응형

(F1 마이애미 그랑프리에서 우승한 랜도 노리스 출처:F1인스타그램)

F1 마이애미 그랑프리 결과 

2024년 5월 6일 개최된 F1 마이애미 (그랑프리 2024년 6번째 라운드)가 맥라렌의 랜도 노리스의 우승으로 막을 내렸습니다. 지난 시즌 7번의 포디움에 올랐던 랜도 노리스는 자신의 110번째 레이스에서 그랑프리 첫 우승을 하며 그동안 그를 믿어준 맥라렌에게 큰 선물을 선사했습니다. 특히나 올해 2026년까지 맥라렌과 재계약에 성공한 노리스는 앞으로 맥라렌에서 어떤 성적을 거둘지 더욱 기대가 커졌습니다. 

(우승을 기뻐하는 랜도로스, 우승 트로피 출처:맥라렌 인스타그램)

4번 그리드에서 출발한 노리스는 1번 베르스타펜, 2번 샤를 르클레르 3번 카를로스 사인츠를 따돌리고 역전 우승에 성공한 것 입니다. 4번 그리도에서 출발한 노리스는 레이스 초반 6위까지 떨어졌으나 27번째 랩에서 선두로 올라섰고 세이프티 카가 출동한 상황에서 피트인해 타이어를 교체했고 페르스타펜의 엄청난 추격을 따돌리며 가장 먼저 결승전을 통과했습니다. 

그의 첫 우승을 같은 국적인 레전드 루이스 헤밀턴을 비롯한 많은 선수들이 축하해 주었습니다. 

(노리스를 축하해 주는 사인츠와 헤밀턴의 엄치척 출처:F1인스타그램)

노리스는 이번 우승으로 페라리의 사인츠를 끌어내리고 레이서 순위 4위에 올라서게 되었습니다. 6라운드 까지 한 번을 제외하고 모두 포디움에 오른 베르스타펜이 선두를 유지하고 있으며 같은 팀의 페레즈가 2위 페라리의 르클레르가 3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유키 츠노다가 이번에 7위에 오르며 다시하번 포인트를 획득했으며 스프린트에서 4위의 좋은 모습을 보여줬던 리카도는 최종 15위에 머물렀습니다. 

(마이애미 대회 후 선수 및 팀 순위 출처:F1인스타그램)

이번대회에 반가운 얼굴을 볼수 있었습니다. 바로 블랙핑크의 리사입니다. 리사는 체커드 키를 흔들었습니다. 

2026년 인천에서 F1유치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하는데 영암에 이어 한국에서 다시 한번 F1경기가 펼쳐질 수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랜도의 우승 축합니다!!!

반응형